티스토리 뷰
서울여행 코스 추천에는 경복궁이 1순위로 꼽힙니다. 경복궁 입장할 때 무료로 갈 수 있는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릴테니 잠깐 시간 내셔서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경복궁 입장료, 무료 관람 정보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일입니다. 단, 정기휴일이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과 겹칠 경우 개방하며, 그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이 정기 휴일입니다.
경복궁 입장료는 내국인은 만 25세~ 만 64세까지는 3,000원입니다. 외국인은 만 19세~ 만 64세까지 3,000원으로 동일합니다. 카드결제만 가능하며, 안내 책자를 꼭 챙기셔서 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무료 관람정보
- 65세 이상은 주민등록증 제시시 무료,
- 만 6세 이하 어린이, 만 7세~만 24세 이하 청소년 (신분증 지참)
- 다자녀 카드 등 관련증빙서류를 소지한 부모
- 임산부와 보호자 1인
- 한복을 착용한 자
-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 창덕궁 후원 제외)
- 해당 지차제 주민 50% 일반관람료 할인
▶ 한복 무료관람 가이드
한복은 정통한복, 행 활한 복 모두 포함이 되며, 상의와 하의를 기본으로 합니다. 단, 두루마기만 걸친 경우에는 인정하지 않으며, 상 하의를 갖춰 입어야 합니다.
한복대여점마다 가격은 다르지만 보통 2만 원 내외로 둘러보시고 예약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경복궁 주차장
도로명주소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주차는 총 277대로 오전 10시 이후가 되면 많이 붐비기 시작합니다. 소형차 기본 2시간 3,000원이며, 초과요금 10분당 800원입니다.
중/대형차는 기본 2시간 5,000원이며 초과요금은 소형차와 동일합니다.
지하철
- 3호선 경복궁역 5번 출구 도보로 5분
-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도보 약 10분
경복궁 야간개장 정보
경복궁의 야간 관람은 봄, 가을 선착순 예약으로 관람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인데요. 2024년 4월부터는 고궁 야간관람의 횟수가 더 늘어나면서 좀 더 쉬워질 수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는 정부에서 전 국민 여가생활 증진을 위한 프로젝트인데요. 좀 더 여유롭게 신청하고 관람 기회가 늘어났으면 합니다.
경복궁 관람 꿀팁
경복궁은 조선의 첫 궁궐로 아름답고 웅장하다는 말이 절로 나오게 하는데요. 부모님과 아이와 함께 역사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특히 경회루는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정문과 가까이 있으니 놓치지 말고 포토존을 즐기세요. 또한 향정원 후문과 가까우며 이곳 또한 포토존입니다.
그리고 많이 걸어야 하니 발이 편한 신발을 신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