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폐렴이라고 신종 유행하고 있는 폐렴이 있습니다. 바로 마이코플라스마라고 불리고 있는데 정말 중국발인지? 이게 코로나 19보다 더 강력한지? 팬데믹이 다시 발현될 것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란?
마이코플라스마, 미코플라스마라고 불리고 있는데 세포벽이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라고 합니다. 세포벽이 없으면 정해진 모양이 없어서 변할 수 있는 다형성이라고 하는데요. 주로 생식계나 호흡계에 감염증을 일으키고 전염성이 강합니다.
일반 항생제로 효과가 없으며 마이코플라즈마 치료 항생제를 꼭 써야합니다.
원래 겨울철마다 있던 질병의 일종으로 뉴모니에라는 세균이 원인 되어 나타납니다.
마이코플라즈마에 감염되면 고열이 떨어지지 않아 병원에 입원하는 경우가 많으니 성인 65세 이상 분들은 꼭 폐렴구균예방접종을 실시하셔야 합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증상 및 잠복기
2015년에 대유행했으며 유행주기가 3~5년 단위로 나타납니다. 2019년에도 유행하다 코로나를 거치고 코로나 종식 선언 후 급속도로 전파되고 있습니다. 기침과 발열, 구토, 식욕감소, 설사, 눈곱 등 증상이 있으며 감기가 비슷한 증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잠복기는 2~4주로 꽤나 길다고 합니다.
마이코플라즈마 검사
내가 혹시 마이코플라즈마에 감염된 것이 아닌가? 몸살 증상만 있어도 의심이 되는데요. 따로 마이코플라즈마 폐렴검사로 의료기관에서 검사하셔서 그에 맞는 항생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폐렴 증상 대부분은 입원을 하게 되며 퇴원 후 거의 한 달가량으로 통원치료를 하는 분들도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니 감기 증상이 계속 낫지 않으신다면 병원에 가서 의사에게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